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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반지 원정기 #2

Game 2008. 5. 10. 15:18

반지의제왕 온라인 시스템 엿보기!
와우등 우리에게 친숙한 게임과 비교해보고 북미 스샷과도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아요 2탄!

12. 낙하대미지 (낙뎀)

앞서 소개해드렸던 낙뎀의 한국버전 툴팁입니다. falling injuries 나 툴팁의 내용의 한글화가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근데, 아이콘이 달라진것 같네요??

13. 와우에는 '상' 반지에는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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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에서 헌터를 키우다가 '자세' 를 배우고 놀랐던건 '자세' 가 스킬의 대미지나 발사 속도 등에만 영향을 미치는게 아니라 스킬의 활용방법 자체를 바꿔버리기도 한다는 점 이었습니다.
힘 자세를 배웠을때 피해량, 소비마력, 위협수준 에만 신경을 썼다가 나중에 날쌘활에 40% 이속저하 효과까지 추가해준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아서 놀랐었죠.
현재 여친님이 사냥꾼을 플레이 중이라서 스샷을 받아서 비교해 보았습니다. 근데 툴팁이 조금 바뀐것 같네요. 그사이에 패치가 되어서 상향이 되었나 싶습니다. 세번째 비교 툴팁은 힘자세를 켠 후에 찍은 날쌘활 툴팁인데요, 한국버전에는 이속저하 효과가 따로 표시가 안되어 있네요. 조금 아쉬운 점입니다 ㅅㅅ

14. 음식과 버프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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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소개해 드렸지만 음식버프는 저렙때부터 매우 요긴하게 쓰이고 그 활용도가 와우보다 높습니다.
와우와 확연히 차이가 나는 점이라면 첫째로 앉아서 음식을 먹는게 아니라 서서 먹는다는 점 입니다. 뭐 그래픽 표현상의 차이니까 넘어가고요.
둘째로 먹는 시간동안 체력이나 마력을 채워주는 방식이 아니라 먹고 난 뒤에 지속시간동안 회복이 된다는 점 입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정예 몬스터를 잡는다거나 애드가 심한 지역을 여행하기 전에 미리 먹어줘서 전략적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셋째로 초반의 음식부터 와우에서 말하는 '음식버프' 가 존재 한다는 점 입니다. 참 좋죠?

15. 특성 배우기 실전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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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편에 업적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드린대로 보상으로 호칭이 아닌 능력치를 주는 업적이 있습니다. 첫번째 화면에 브리랜드 퀘스트 수행으로 감정이입+1 이라는 보상을 받았는데요. 이것은 두번째 화면에서 보듯 특성창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상태로는 케릭터에게 적용이 안됩니다. 음유시인 (북미판 바드, 클래스 음유시인(민스트럴) 이 아닙니다) 에게 가서 장착을 해야 하는데요, 이 음유시인들은 골짜기 마을등 큰 마을이나 대도시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음유시인에게 말을 걸어서 특성을 장비하고 소정의 돈을 내면 적용이 되는것이지요.
전편에 케릭터 육성을 통해서 특정한 몹 사냥이나 유적 탐험등의 노가다(?) 를 해야 될것이라고 소개해 드렸는데요. 자기 케릭에게 필요한 특성을 먼저 생각하고 그 특성을 얻을수 있는 업적을 찾아 수행하는것이 반지에서의 케릭터 육성 (커스터마이징) 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17. 와우처럼 몹 위에 생명력 표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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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에서는 v키 (기본) 을 누르면 몹이나 npc 머리 위에 생명력을 쉽게 표시해 줄수 있었는데요. 반지에서도 가능합니다. 모르시는 분을 위해 공개합니다.

esc -> 옵션 -> ui -> 선택 대상 생명력 표시 에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18. 사운드 문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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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제가 겪었던 문제인데요. 전투시에 몬스터 타격음등의 효과음이 제대로 재생이 안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esc -> 옵션 -> 사운드 -> 사운드 재생 장치 -> 하드웨어 에서 소프트웨어로 바꿔주는것으로 해결했습니다.

도움이 되는 분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19. 기타 스샷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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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여기 아시나요? 네. 늑대 소굴입지요. 광물캐러 한적한 새벽에 들어가 찍은 화면이라 사람이 없지만 낮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늑대잡는 퀘스트를 하기가 참 힘이 들더군요. 북미에서 렙업할때 이곳은 늑대의 리젠이 빨라서 혼자 들어가기가 꺼려지던 장소인데 오늘 낮엔 늑대를 볼수가 없었습니다. (웃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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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지는 와우에 비해서 자연의 표현에 많은 신경을 썼는데요. 아마 아름다운 중간계의 풍경을 잘 표현해내려고 그런것 같습니다. 철새가 지나가는건 저도 처음 봤습니다. 참 예쁘네요. 근데 북미 철새는 v 편대로 안날라 가나 보네요? (웃음)


Posted by 미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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