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이전에 올린 4렙 미션 가이드의 보충판입니다.
전의 그 가이드는 제가 sp 2.5밀 부터 갖은 고생과 삽질을 하며 4렙 미션을 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포칼립스에 빔피팅으로 하나의 가이드 라인을 제시한것 뿐이었습니다.
당시 저의 배틀쉽 레벨은 2레벨이었고 4레벨이 되면서 아바돈으로 미션을 하기 시작했는데요, 타키온 빔 6문에 샐비져와 트랙빔을 장비하고 시작을 했었습니다.
과연 타키온의 위력은 상당했습니다. 감마 혹은 렉스레이 렌즈로 배쉽랫들을 타격할수 있었고 1.2밀 바운티의 배쉽랫들이 1분 정도만에 터져나갔죠.

하지만 답답함이 있었습니다. 배쉽랫보다 많은 수의 프리깃급과 크루져급 랫들을 처리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렸고 그들은 주로 드론들이 처리를 했으며 트래킹 스크립트를 돌리는 트랙컴의 도움으로 타키온으로 간간히 그들을 타격할수 있었습니다.

타키온 빔을 쓰면서부터 미션을 뛰는 방법이 180도 바뀌었습니다. 미션지에 도착하면 배쉽랫들을 먼저 쏘기 시작했고 배쉽랫들을 다 처리하고 나서 나머지 잔챙이들을 처리하는데 오히려 많은 시간이 들어갔죠.

그래서 바꿨습니다. 펄스피팅 아바돈으로요.

펄스피팅 아바돈의 장점은 전체적인 미션 수행 속도를 확 줄일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배쉽랫 한마리를 잡는데에는 시간이 더 듭니다. 현재 측정해본 결과 1분 20초 정도가 소요되는데요 펄스 터렛으로 크루져 급도 아주 쉽게 맞출수 있으며 트랜버설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프리깃급도 타격할수 있습니다.
(물론! 트랜버설이 450~500 대에 이르는 스파이더 드론이나 머셔너리 윙맨 등은 당연히 못맞춥니다!)

미션 수행 속도를 줄일수 있다는게 저에게는 굉장히 큰 매력으로 느껴졌으며 로그 창에 뜨는 한발 한발 대미지의 우버함을 느낄수 없으나 이점을 포기했더니 큰 단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이 현재 저의 아바돈 피팅입니다. 하드너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산샤, 블러드 레이더 미션 피팅이고요 엔젤이나 eom, 머셔너리를 상대할때는 물론 하드너가 바뀝니다.

아마르 지역에서 미션을 하는 아마르쉽 유저들은 축복받은 사람들입니다. 아머탱킹쉽의 특성상 em 과 서멀 레지가 높아서 하드너를 적게 달수 있는 축복을 받았죠. 단 한개씩의 em, 서멀 하드너를 장비한 저 상태 로 산샤와 블러드 레이드 모든 미션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산샤 벤젼스 첫포켓에서도 드론을 맘껏 뽑고 싶어질땐 올어글을 시도하기도 합니다.
(물론! 얼라인은 해놓은 상태로 합니다. 캡이 모자르거나 탱킹이 버겁다고 느껴질땐 간간히 워프아웃도 합니다. 이 피팅으로 벤젼스 올 어글을 앉아쏴로 끝까지 버틴다는 뻥카는 치지 않겠습니다.)

다른 팩션 미션이 걸리면 하드너를 맞게 바꿔주고 eanm 하나 정도를 더 추가합니다. cpr 을 빼면 좋겠지만 cpr을 빼면 캡 사용시간이 5분대로 확 줄어들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힛싱을 뺍니다.

리그는 smc 를 3개를 박았는데요 이게 다소 고가입니다. 보통 ccc 2개와 smc 1개 를 쓰실텐데요 ccc 와 smc 의 차이를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리그를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
smc 는 캡의 총량을 늘려줘서 오래 버틸수 있게 합니다. 하지만 ccc 를 달았을때보다 리젠율은 떨어집니다. 이말은 오래 버틸수 있으나 캡이 많이 떨어진 상태에서는 회복하는 속도가 느리다는 겁니다. ccc 3개를 끼는것보다 smc 3개를 끼는게 캡 지속시간에서 좋은 효과를 보여주길래 smc 3개를 선택했습니다.
(ccc 3개를 끼면 9분 58초에서 9분 23초로 떨어집니다. ....아무래도 섞어쓰는게 더 좋을것 같습니다.)

이 피팅에서 또 눈여겨 보실점이 2개의 트랙컴입니다. 트랙컴에 보통은 옵티멀 스크립트를 끼고 인프레어드 렌즈로 배쉽랫을 타격합니다. or 이 43 밖에 안나옵니다만 50km 배쉽도 그냥 쏩니다. 명중은 좀 떨어지더라도 차마 인프레어드보다 약하고 긴 렌즈는 쓰지 못하겠더군요. 자존심과의 타협점이라고나 할까요. (웃음)

그리고 산샤와 블러드레이더 랫들이 지랄같은 td (트랙킹 디스럽터) 를 쓰는데요 이때에 나름의 대처법을 찾았습니다. 바로 트래킹 스크립트 2개로 바꿔서 돌리는거지요. td 에 당하면 or 과 트랙킹이 동시에 줄어드는데 or 이 줄어든건 td 건 랫에 어프로치 하는 방법으로 해결합니다. td 를 주로 거는 랫이 20km 정도의 크루져급인데 td 걸린 인프레어드로 어느정도 맞출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트래킹의 저하죠. or 떨어지는거보다 심각하게 더 떨어집니다. 그래서 트래킹을 두개 돌리는겁니다. 원래 수준으로 회복하지는 못하지만 이 방법으로 td 랫들을 상대하고 있고 효과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정답이라는게 있을수 없는 피팅의 세계에서 자신이 안해본 피팅을 다른 누군가 해보고 어떤 장단점이 있더라 라고 알려주는게 큰 도움이 될거라고 믿습니다. 타키온교에 심취하신 분들도 무한펄스교가 나름의 교리와 신도들을 갖고 있다는걸 알아주시고 인정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웃음)

신고
Posted by 미밍
이브온라인 - 정글꼽 815 워덱 결과보고 - eve online

정글 사장이다 경험전무하지만 (뚜슨성님의 막무가내 로섹 로밍은 경험치로 치지 않겠다) 패기와 사랑으로 뭉친 정글러들을 데리고 8월 한달간 일본꼽과 엠파워를 진행하였다 우리의 힘이 미약하여, 일본 4대 얼라에 워를 걸진 못했다...

eve online - 웰컴투더 정글이다 리쿠르팅! - 이브 온라인

웰컴투더 정글이다! 우리 정글꼽의 마스터 플랜은 이러하다 초장기적인 플랜으로 미래의 한국인 이브 pvper 의 중심이 될 파일럿을 키운다 현재 아우터링에서 피비피 생활을 하는 폽스와 로사와 어깨를 나란히 할수 있는 세력으로 ..

eve online - 꼽 순위 3위!! - 이브 온라인

그냥 자뻑 3위닷 -ㅅ-/

이브 온라인 - 이브몬 얼굴 업댓하기 - portrait update on evemon - eve online

이브몬에서 새로운 얼굴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http://eveolution.de/portrait.php?user=evemon 에 가셔서 본인 케릭터 이름을 넣고 get portraits 를 클릭합니다. ..

이브 온라인 - 새로운 단축키 사용법 - EVE ONLINE

새로운 단축키 사용법을 몰라 한참 헤맸습니다. 컨트과 함께 눌러서 클릭도 해보고 연타도 해보고 알트랑도 해보고 벼래별 짓거리를 해도 안되다가 우연히 워프 명령어가 걸리더군요. 작동하긴 하는군 하고 찬찬히 이리저리 시도해 보았습..

이브 온라인 - 새로운 케릭터 메이킹 전격 대 해부 - EVE ONLINE

드디어 서버가 열리고 접속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접속하고 케릭터를 선택하면 지금 포트레잇을 만들거냐는 창이 뜨는데 저는 일단 아니오 를 누르고 접속해 보았습니다. 헉! 이게 뭐야! 깜짝 놀랐네! 케릭터를 안만들고 온 사람은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