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이번엔 4렙미션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가이드를 올려볼까 합니다. sp 가 모자른듯 보여서 지겹게 3렙을 하고 계신분, 4렙 고퀄 에이전트가 컨택 되도록 3렙만 하고 계신분, 4렙은 정말 어렵다 들어서 섣불리 도전을 못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특히 아마르 분들께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이미 스킬이 충분한 분들께는 전혀 맞지 않는 내용이 있을수 있으니 이점 양지 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포인트는 숫자에 불가하다

bs를 탔다고 바로 4렙이 되는게 아니라는걸 모두 아실겁니다. 그럼 sp 가 얼마정도 되어야 4렙을 할수 있을까요? 제가 생각하는 정답은 없다 입니다. 뭐 그렇다고 sp 1밀로 가능하다는 말은 아닙니다. 중요한건 어떤 스킬을 배우고 있는가 입니다. sp 가 3밀인데 2밀이 러닝이라면 절대 불가능하지만 sp 가 3밀인데 탱킹 모듈을 전부 텍2 로 피팅할수 있다면 시도해 볼만 합니다. 저의 경우에 5밀정도가 되면 할수 있다 들어서 5밀을 목표로 잡았다가 너무 오래걸려서 3밀로 목표를 낮춰 잡았는데 이마저도 지겨워서 결국 2.5 밀에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총 스킬 2.3 밀인 어느분의 트리인데 메카닉은 없고 드론은 더 없고 네이게이션만 많아서는 4렙을 할수 없다구욧! (아마르 입장에서 말한겁니다. 이 분은 다른 종족이라 저희랑은 컨셉이 틀려요. 후훗.)

어떤배에 어떻게 피팅을 해야 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천하는 배는 아포칼립스 입니다. (다른 종족 분들은 익히 알고 계시는 미션용 함선들을 머리속으로 생각 하시며 읽어주세요.) 이번에 바뀐 레벨당 7.5% 의 옵티멍 보너스 때문에 미션하기가 많이 편해졌습니다. 패치 전과 같은 강력한 발전소의 모습은 사라졌지만 너무 방어적으로 치우졌던 보너스에서 조금 공격적으로 바뀐거라 밸런스가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Dual Modulated Heavy Energy Beam 8문을 장비 할수 있습니다. Mega 나 Tachyon 시리즈는 pg 가 모자라서 들어가지 않습니다. 웬 메타 4렙 모듈레이티드를 추천하느냐, 갑부냐, 하신다면 마켓 가격을 살펴보십시오. 믿을수 없는 가격입니다. 미디엄 사이즈의 헤비 시리즈중 메타 4렙은 3밀이 넘는 가격이지만 이놈은 3~40 만원 밖에 안할겁니다. 놀라운 가격에 메타4렙을 지금 장만 하십시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cr 의 테크2 사용은 필수입니다. cpr 은 사용하시면 좋겠지만 그다지 많이 쓰지는 않습니다. 이유는 로우에 탱킹 관련 모듈과 힛싱크를 끼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저도  cpr 텍2 는 쓰지 못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들에 cr 을 도배하고도 모자른 캡은 cpr 이 아닌 ccc (capacitor control circuit) 가 해결 해줘야 됩니다. 리그를 박기 위해서 jury rigging 1단은 필수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텍2 혹은 메타4렙의 트래킹 컴퓨터를 강추합니다. 그리고 옵티멀과 트래킹 스크립트 2개를 모두 갖구 다니세요. 빔을 쓰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트래킹을 올리기 위해서 평소엔 계속 트래킹 스크립트를 켜주시고 40km 가 넘는 랫들에겐 옵티멀 스크립트를 써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지 아머 리페어 텍2 사용은 필수입니다. 스킬 요구치도 낮으니 꼭 사용하십시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텍2 하드너가 된다면 좋겠지만 텍1 으로도 가능합니다. 저도 텍1 하드너로 시작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댐컨 텍2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에 별도로 댐컨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페어,하드너, 뎀컨을 달고 남는자리엔 댐컨이나 힛싱을 장비하시면 됩니다.




하드너는 몇개를 껴야 할까?

아마르 지역에서 미션을 한다면 산샤나 블러드라이더가 걸립니다. (eom, 드론, 머셔너리 제외하고) 이놈들은 공격 속성이 정해져 있습니다. 주로 이엠, 써멀 공격입니다. 아머탱킹은 이엠, 써멀에 강합니다. 기본 아머의 레지가 높습니다. 여기에 이엠 하드너 1개, 써멀 하드너 2개면 리페어 1개로도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4렙이 이렇게 쉬운가? 하실겁니다. 근데 문제는 2속성이 아닌 미션입니다. 산샤와 블러드라이더 라도 미션에 따라 키네틱이나 익스 미사일을 쏘는 랫이 있기도 한데 근본부터 올카인드 속성인 드론이나 머셔너리, eom 들이 걸리면 피팅은 완전히 바뀌어야 합니다. 4속성 대미지가 골고루 들어오는 미션에는 하드너 6개를 달고 나가셔야 될때도 있습니다.

3속성 하드너는 어떻게 껴야 할까?

가장 취약한 속성의 하드너를 2개 달고, 그다음 속성도 2개 달고 마지막 속성은 1개 답니다. 익스, 키네, 서말에 대응해야된다면 익스2, 키네2, 서말1 이고 키네,서말,이엠 에 대응해야 된다면 키네2, 서말2, 이엠1 입니다. 그리고 나서 영 불안하다면 대미지 컨트롤을 추가 하거나 리페어 두개를 돌리시면 됩니다.

댐컨의 재조명

이브를 시작하면서 루키쉽에 있는 대미지 컨트롤을 보고 이게 뭘까? 라고 생각하신분 아마 챗창에 물어보셨을겁니다. 이게 뭐죠?. 돌아오는 대답이 무엇이었나요? '그거 대미지 줄여주는건데요 별 필요 없어서 안쓰셔도 되요' 이런 대답을 들어본적은 없으신가요? 이제 대미지 컨트롤을 재 조명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아머탱커에 있어서 댐컨 텍2는 모든 아머 레지에 15% 올려줍니다. 50~55% 를 올려주는 하드너를 쓰면서 잊혀진 댐컨이지만 4렙 미션에서는 다시 돌아봐야 합니다. 댐컨은 하드너 중첩 패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같은 속성 하드너가 2개째 달릴때에는 86.93% 효과를 주지만 3개째는 57% 밖에 주지 않습니다. 하드너를 2/2 장비한 상태에서 찜찜한 마음에 안전빵으로 eanm (패시브 올레지) 을 추가한다고 치면 텍2 댐컨을 다는게 더 효과가 좋습니다. 게다가 헐이 까이는 위험한 상황에서도 헐에 60% 레지를 추가해 생존할 확률을 확실히 올려줍니다. 저항 수치를 최대한 올리고자 하드너를 3개 이상 끼시고 다니신분이 계시다면 말하고 싶습니다. 3개달면 물론 높은 저항수치를 받지만 효율상 아무래도 아깝습니다. 3개대신 그 슬롯에 댐컨을 장비하세요.

올카인드 미션은 어떻게 해야 할까?

가급적이면 피하시길 권합니다. silence the impormant 같은 미션은 정말 어렵습니다. 하지만 올카인드 미션을 조금이라도 쉽게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http://eveinfo.com/ 이 사이트를 활용 하는겁니다. 많은분들이 인게임 브라우져로 킬미션 사이트를 참고 하실겁니다. 미션 공략이 되어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죠. 하지만 소개해 드린 사이트에는 공략이 되어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랫에 대한 자세한 스펙이 공개 되어있고 랫이 사용하는 대미지 타입이 수치로 정리 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보고 The Right Hand Of Zazzmatazz 라는 미션은 할만 한 미션이라고 생각이 들었고 결과적으로 쉽게 깰수 있었습니다. 랫의 대미지 타입을 미리 알고 대응을 했기 때문이죠. zor 라는 녀석이 서멀 크루즈 미슬을 사용하는데 그 대미지가 굉장히 세다는걸 알아 내고 서멀 하드너 2개를 장비한다음에 가서 zor 부터 잡았습니다. 그리고 스테이션에 들어가 서멀 하드너를 떼고 익스,키네,em 하드너를 1개씩 장비하고 미션을 쉽게 끝낼수 있었습니다. 올카인드 미션이라고 4가지 속성을 무조건 골고루 맞추려는건 어제까지의 일입니다. 오늘부터는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알맞은 하드너를 장비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올카인드지만 zor 만 잡으면 서멀대미지는 거의 없는 미션이로구나~ "

사거리와 렌즈와 댐딜의 상관관계

제가 4렙을 시작하면서 제일 난감했던 때가 배쉽 한마리 남겨놓고 그 랫을 잡을수가 없었던 상황입니다. 왜 한마리 남은 랫을 잡을수 없었을까요? 뎀딜이 딸려서 였습니다. 랫도 회복을 합니다. 쉴드 부스터를 켜는 랫도 있고 아머 리페어를 켜는 랫도 있죠. 그 랫의 회복 량보다 적은 댐딜을 하면 하루 종일 쏴봤자 잡을수가 없습니다. 4렙부터는 배쉽이 랫으로 등장하는데 이 배쉽들은 보통 45~50km 에서 오빗을 합니다. 이 거리에 최대한의 대미지를 줄 계획이 필요합니다. 50km 의 랫에 60km 를 쏠수 있는 렌즈를 쏠때 dps 가 딸릴수도 있고 40km 를 쏠수 있는 렌즈를 쏠때 명중률이 떨어져서 dps 딸릴수가 있죠. eft 를 이용해서 45km 에 최대한 높은 대미지를 줄수 있는 렌즈의 구비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현재 저의 렌즈 사거리는 이렇습니다. (기본/옵티멀스크립트 순)

멀티 29  / 32   감마 36  / 41   엑스 43  / 49   인프 70  / 78

주로 45km 랫은 감마렌즈에 옵티멀 스크립트를 켜고 쏘며 50km 랫은 엑스레이에 옵티멀 스크립트를 켜고 쏩니다.

최초에 4렙용으로 아포를 피팅하면서 3렙하던 스타일대로 멀티, 엑스, 스탠다드, 마이크로, 라디오 이렇게 골고루 샀다가 큰 낭패를 봤습니다. 배쉽의 최대 오빗 거리인 50km 를 맥시멈으로 잡아야 하니 스탠다드 이상의 렌즈는 전혀 필요가 없는건데 그걸 몰랐던 거지요. 인프레어드는 저의 최대 락거리인 70km 에 맞춘 렌즈로 풀링용, 원거리 타격용으로만 씁니다.

드론의 도움을 최대한 활용하자

배쉽에 라지 터렛을 달면 착탄 반경이 커져서 작은 랫을 맞추기가 어려워 집니다. 작은 랫은 드론으로 잡아야 합니다. 미션을 하면서 작은 배를 타겟잡고 쏘는 별로 없습니다. 멀찌감치에 어그로를 먹지 않고 가만히 있는 프리깃은 풀링하면서 인프레어드 렌즈로 쉽게 격추할수 있습니다만 근접하여 오빗을 돌기 시작한 프리깃은 라지 터렛으로 맞추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hp 가 적은 프리깃부터 잡아야 겠다는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우리가 터렛으로 쏠 적은 크루져급 이상입니다. 여러마리의 프리깃을 빠르게 격추하는데 추천하는 드론은 민마타 드론인 발키리 입니다. 갈란테 드론인 해머해드가 제일 좋다고 아시는 분이 계실겁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해머헤드가 제일 좋은것은 dps 입니다. 하지만 느립니다. 그리고 해머헤드의 써멀 대미지는 아마르에게 도움이 안됩니다. 레이져로 써멀 대미지는 지겹게 쏠수 있습니다. 발키리는 dps 로는 드론중에 최약이지만 제일 빠릅니다. 빠른 이동은 눈에 보이지 않는 dps 상승을 가져옵니다. 게다가 익스 대미지라 도움이 될때가 많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졸라 빠른 달팽이보다 더 빠른 발키리쨩 입니다.

캡 리젠을 어느정도나 맞추어야 하나요?

저는 현재 cr 4개, ccc 2개를 피팅해서 팩션 멀티렌즈와 모든 모듈을 켰을때 5분 55초를 지속할수 있습니다. (렌즈 종류에 따라 캡 사용 정도가 다른건 모두 아시겠죠?) 지금 저의 아포는 저의 6번째 아포이며 뿜할때마다 조금씩 피팅이 바뀌었습니다. 처음엔 ccc 를 3개나 달고 cpr 도 하나정도 사용하면서 무한 탱킹 피팅을 했지만 그게 능사가 아니라는걸 경험을 통해 알아냈습니다. 5분 55초의 지속시간은 무한으로 도는것과는 하늘과 땅 차이지만 그만큼 dps 도 상승했기 때문에 서로 상충이 됩니다.

dps 를 어떻게 올릴수 있을까요?

제일 쉬운 방법은 로우에 히트 싱크를 다는 겁니다. 무한 탱킹 피팅으로 돌때는 힛싱크를 하나도 달지 않았지만 지금은 2개를 달고 있습니다. 메타3렙 힛싱 2개를 달아서 동일 렌즈를 사용할때 90정도의 dps 가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방법은 팩션 렌즈를 사용하는 겁니다. 팩션렌즈는 기본렌즈 10개에 3.75밀과 3750 lp 를 소비해서 구할수 있습니다. 팩션렌즈를 사용해서 40 정도의 dps 상승을 보았습니다.

드론 스킬은 어떻게 찍어야 하나요?

배쉽 랫을 공격하기 위해서 스카웃 드론 오퍼레이션 5단은 필수입니다. (관제거리 45km) 드론 5기를 쓸수 있는드론 5단 역시 필수이고요. 이 두가지 스킬이 5단이 되면 스페셜라이제이션 2단을 쳐서 테크2 드론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네비게이션, 샵슛, 인터페이싱을 골고루 찍어주시면 됩니다. 드론 스킬은 찍으면 찍을수록 효과가 제일 눈에 띄는 스킬입니다.

마치며

기획했던 것만큼 내용을 다 쓰지 못한것 같은데 빨리 공개 하고 싶은 마음에 급해집니다. 생각이 나는대로 더 추가하기로 타협 하고 이쯤에서 내용 공개를 하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저의 피팅을 공개 하겠습니다. 완성된 피팅 하나를 예시를 들면 말로 왈가왈부 하는것보다 더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서 입니다. 현재 피팅은 em, 서멀 공격을 하는 미션에 대응한 피팅이고 eft 에서 지원하는 defence 수치도 들어오는 대미지도 em 50%, 서멀 50% 로 맞춘 상태입니다. 옵티멀 스크립트에 감마 렌즈를 써서 배쉽 랫에 쏘는 상황을 가정한 상태입니다. (참고로 이 상태에서 멀티 렌즈를 끼면 dps가 398 입니다.) 이것이 정답이며 최선이라는 뜻은 아니며 더 좋은 피팅을 찾는대로 다시 소개하기로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Posted by 미밍
이브온라인 - 정글꼽 815 워덱 결과보고 - eve online

정글 사장이다 경험전무하지만 (뚜슨성님의 막무가내 로섹 로밍은 경험치로 치지 않겠다) 패기와 사랑으로 뭉친 정글러들을 데리고 8월 한달간 일본꼽과 엠파워를 진행하였다 우리의 힘이 미약하여, 일본 4대 얼라에 워를 걸진 못했다...

eve online - 웰컴투더 정글이다 리쿠르팅! - 이브 온라인

웰컴투더 정글이다! 우리 정글꼽의 마스터 플랜은 이러하다 초장기적인 플랜으로 미래의 한국인 이브 pvper 의 중심이 될 파일럿을 키운다 현재 아우터링에서 피비피 생활을 하는 폽스와 로사와 어깨를 나란히 할수 있는 세력으로 ..

eve online - 꼽 순위 3위!! - 이브 온라인

그냥 자뻑 3위닷 -ㅅ-/

이브 온라인 - 이브몬 얼굴 업댓하기 - portrait update on evemon - eve online

이브몬에서 새로운 얼굴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http://eveolution.de/portrait.php?user=evemon 에 가셔서 본인 케릭터 이름을 넣고 get portraits 를 클릭합니다. ..

이브 온라인 - 새로운 단축키 사용법 - EVE ONLINE

새로운 단축키 사용법을 몰라 한참 헤맸습니다. 컨트과 함께 눌러서 클릭도 해보고 연타도 해보고 알트랑도 해보고 벼래별 짓거리를 해도 안되다가 우연히 워프 명령어가 걸리더군요. 작동하긴 하는군 하고 찬찬히 이리저리 시도해 보았습..

이브 온라인 - 새로운 케릭터 메이킹 전격 대 해부 - EVE ONLINE

드디어 서버가 열리고 접속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접속하고 케릭터를 선택하면 지금 포트레잇을 만들거냐는 창이 뜨는데 저는 일단 아니오 를 누르고 접속해 보았습니다. 헉! 이게 뭐야! 깜짝 놀랐네! 케릭터를 안만들고 온 사람은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