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이번에는 EFT 2.5 를 배우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EFT 는 Eve Fitting Tool 의 약자로 함선에 모듈을 가상으로 피팅해보고 케릭터의 스킬까지 적용시켜서 피팅 가능여부와, 스킬이 적용된 최종 능력치, 캡 회복률 등을 볼수 있는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프로그램은 http://myeve.eve-online.com/ingameboard.asp?a=topic&threadID=548883 이곳에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인스톨 방식이 아니라 적당한 폴더에 압축을 풀고 EFT.EXE 를 실행시키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EVEMON 도 그랬듯이 제일 먼저 할일은 케릭터를 로드 하는것 입니다. view - character editor (ctrl + c) 를 클릭하고  오른쪽 창에서 import 를 누릅니다. 그러면 api 계정을 넣는 창이 나오는데 이브몬에서 했던것과 똑같습니다. http://myeve.eve-online.com/api/default.asp 에서 자기 계정의 api 값을 복사하여 붙여넣고 케릭터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주의사항!
eft 는 evemon 과 달리 바뀐 스킬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eft 를 실행하면 (로드된 케릭터가 있다는 전제하에) 위쪽 4가지 아이콘중 quick import 를 한번씩 눌러줘야 합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면 저장된 api 계정에서 자동적으로 새로고침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뒤에는 피팅 하고자 하는 함선을 불러와야 합니다. file - open ship brower (ctrl + n) 을 클릭하면 이브의 모든 함선 브라우저가 뜹니다. 너무 많아서 머리가 아플때는 좌측에 진영 아이콘에서 필요 없는 진영은 클릭해서 꺼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그러면 좌측의 모듈 브라우저에서 원하는 모듈을 마음대로 피팅해 봅니다. 케릭터창 우측에 녹색 불이 들어오면 피팅한 모듈을 사용할수 있는 스킬이 된다는 뜻이고 빨간색 불이 들어오면 그 반대입니다. 이 경우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시면 어떤 스킬이 모자른지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에서 cpu 와 파워그리드도 모자르지 않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eft 를 쓰는 이유중에 가장 큰것이 캡 리젠율을 미리 보는게 아닐까 합니다. 캡을 소비하는 모듈은 모두 캡 코스트 와 액티베이션 타임이 있어서 코스트를 타임으로 나누면 초당 사용하는 캡 수치가 나옵니다. (하지만 실제로 초당 캡이 줄지는 않습니다. 액티베이션 타임을 한틱 (한턴) 으로 보셔야 됩니다)
모듈마다 액티베이션 타임이 다르기 때문에 기준을 맞추기 위해서 초당 소비 캡량을 구하고  함선의 총 캡량을 캡 리젠 타임으로 나눠서 초당 회복되는 캡량을 구한뒤 두수치를 비교하는건 힘들고 귀찮은 일입니다. eft 는 이러한 복잡한 과정을 알아서 계산을 해주는데 오른쪽 capacitor - capacitor balance 에서 볼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그림을 봐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캡을 소비 하지 않는게 함선의 캡이 항상 꽉 차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모듈은 켜는 순간에 액티베이션 코스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꽉 찬 상태에서 모듀을 여러개 동시케 켜면 그만큼의 캡이 소비됩니다. 플러스 값이 크다는건 차는 양이 더 크다는 뜻으로, 다음 틱부터는 더 밑으로 줄어들지 않고 모듈을 사용 하고 있어도 점점 캡이 찬다는 뜻 입니다.

제 의견입니다만 캡이 아무리 중요하다고 해도 너무 캡 리젠을 중시하는것은 독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미션을 할때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모듈을 전부 켠 상태로 지속하지도 않을뿐더러 플러스 상태로 만들기 위해서 투자한 cr 이나 cpr 등의 모듈 자리에 공격적인 모듈을 달아서 전투 지속시간을 줄일수 있다면 (더 빨리 적을 제압하고 전투 시간을 줄일수 있다면) 그 방법도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하드너와 리페어를 총 동원하였을때 5분에서 10분정도 사용할수 있는 시간이 나오는게 가장 좋지 않나 싶습니다. 정확한 시간은 미션 수행을 하면서 몇분정도 전투를 하는지, 그때 어떤 모듈을 켜고 있는지 각자 알아 내는게 가장 좋지 않나 싶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거나 프로그램 사용에 중요한 팁이 있다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 __)
신고
Posted by 미밍
이브온라인 - 정글꼽 815 워덱 결과보고 - eve online

정글 사장이다 경험전무하지만 (뚜슨성님의 막무가내 로섹 로밍은 경험치로 치지 않겠다) 패기와 사랑으로 뭉친 정글러들을 데리고 8월 한달간 일본꼽과 엠파워를 진행하였다 우리의 힘이 미약하여, 일본 4대 얼라에 워를 걸진 못했다...

eve online - 웰컴투더 정글이다 리쿠르팅! - 이브 온라인

웰컴투더 정글이다! 우리 정글꼽의 마스터 플랜은 이러하다 초장기적인 플랜으로 미래의 한국인 이브 pvper 의 중심이 될 파일럿을 키운다 현재 아우터링에서 피비피 생활을 하는 폽스와 로사와 어깨를 나란히 할수 있는 세력으로 ..

eve online - 꼽 순위 3위!! - 이브 온라인

그냥 자뻑 3위닷 -ㅅ-/

이브 온라인 - 이브몬 얼굴 업댓하기 - portrait update on evemon - eve online

이브몬에서 새로운 얼굴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http://eveolution.de/portrait.php?user=evemon 에 가셔서 본인 케릭터 이름을 넣고 get portraits 를 클릭합니다. ..

이브 온라인 - 새로운 단축키 사용법 - EVE ONLINE

새로운 단축키 사용법을 몰라 한참 헤맸습니다. 컨트과 함께 눌러서 클릭도 해보고 연타도 해보고 알트랑도 해보고 벼래별 짓거리를 해도 안되다가 우연히 워프 명령어가 걸리더군요. 작동하긴 하는군 하고 찬찬히 이리저리 시도해 보았습..

이브 온라인 - 새로운 케릭터 메이킹 전격 대 해부 - EVE ONLINE

드디어 서버가 열리고 접속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접속하고 케릭터를 선택하면 지금 포트레잇을 만들거냐는 창이 뜨는데 저는 일단 아니오 를 누르고 접속해 보았습니다. 헉! 이게 뭐야! 깜짝 놀랐네! 케릭터를 안만들고 온 사람은 모..



티스토리 툴바